울보선생의 기도 편지(23년 1월)
작성자
최*하
작성일
23.01.08
조회수
417

울보선생의 기도 편지(23년 1월)

 

샬롬! 사랑하고 존경하는 동역자 여러분!

2000년도 1월부터 시작된 ‘울보선생의 기도 편지’가 어느덧 23년의 세월을 지나고 있으니, 270번이 넘는 기도 편지를 드린 것 같습니다. 그 시간 동안 여러분의 기도에 힘입어, 제가 몸 담고 있던 영훈학교를 비기독교학교에서 기독교학교로 바꾸어주신 것 등, 부족하지만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사역을 감당케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저와 동역자들을 인도하시고 뜻 가운데서 사용하시는 하나님께 모든 영광 올려드립니다. 이 ‘울보선생의 기도 편지’는 제가 하나님 곁에 갈 때까지 계속될 것 같습니다. 많이 부족하여서 중보기도가 없이는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기에, 이렇게 2023년 1월도 여러분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1. 이 땅의 학교를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학교 안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왕따, 상처와 아픔, 시기와 질투, 우울증, 폭력 등 우리 아이들을 얽어매고 있는 악한 것들은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두 떠나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은혜만이 가득하기를 원합니다. 제가 몸 담고 있던 영훈학교 역시 영적인 어려움이 많사오니, 영훈학교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2. 학교의 기독교사들을 세워주소서

학교마다 영혼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이 귀한 사역을 위해 예비하신 기독교사들을 세워주시고, 그 기도를 들어 응답으로 축복하여주시옵소서. 특히 학교 관리자들을 먼저 하나님께서 만나주시고, 목숨 걸고 복음 사명을 감당하도록 인도하여주소서.

 

3. 학교의 기독학생들을 세워주소서

다른 세대가 아닌 다음 세대, 다음 세대가 아닌 기도하는 ‘현세대’로 기독학생들을 세워주소서. 영적으로 깨워주시고 기도하는 주체가 되게 하여 주시고, 각 학교마다 기도하는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학생들, 학교와 가정, 교회,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아이들 되게 하소서.

 

4. 교회, 가정, 선교단체, 사역자들을 사용하소서

하나님께서 구원의 방주로 세우신 교회를 거룩케 하여주시고, 하나님께서 가장 먼저 세우신 가정을 영적인 공동체로 축복해주시고, 섬기는 선교 단체들과 사역자들이 한 영으로 묶여 우리의 제자들을 잘 이끌어가도록 인도하여주소서.

 

5. ‘더작은재단 스쿨처치임팩트’를 사용하소서

(1) 제가 몸담고 있는 ‘더작은재단 스쿨처치임팩트’를 통하여 일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더욱 기독교사들을 섬기고, 기독학생들을 섬기며, 각 학교마다 스쿨처치, 기도하는 학생 리더들을 세우고, 섬기는 사역을 잘 감당케 하소서.

(2) 재단에서 스쿨처치임팩트 파트타임(화~금) 사역자들을 이번에 모시고 있사오니,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분들을 보내주소서.(접수기간 : 23.1.9~1.20)

(3) 각 학교에 보급될 청소년 영상 콘텐츠를 재단에서 제작중에 있습니다.

또한 2023년 학교 사역 연간계획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학교 스쿨처치 세우기 가이드북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스쿨처치 기독학생 리더 선언문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창작 뮤지컬을 제작중에 있사오니, 성령님 임재하셔서 주관하시길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4) 22년 12월 19일 기독교사들을 모시고 행했던 ‘T-coming day’에 이어, 23년 1월 5일~6일, 전국의 기독학생 리더들을 재단에 초청하여, ‘L-coming camp’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은혜로운 집회와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축복하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회들은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5) 재단과 연결되어 있는 청소년 사역자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기독교사들을 방문하여 만남을 갖습니다. 더작은재단을 알고 싶거나, 스쿨처치임팩트 사역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주시면 방문 및 안내 가능합니다. 또한 2월 중순경 새롭게 사역자 네트워크와 교사 파트너쉽이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6. 전국 기독교사 기도회(23.2.4)가 있습니다.

(1) 2023년 12월 4일(토) 오후 3시, 오픈아이즈센터(북촌, 가회동)에서 있습니다.

(2) 새학기 맞이 뜨겁게 기도하는 자리이며 함께 교제합니다.

(3) 초중고 기독교사, 교회교사, 사역자 등 다음세대를 위해 함께 기도하실 분은 미리 문자로 신청해 주세요.

 

7. 일정 관련 소식

(1) 22.12.18. 재단에서 섬기고 있던 대전 지역의 학생들이 주도적, 자발적으로 대전 지역 고등학교 6개 학교 연합 청소년 집회가 열렸습니다. 재단에서는 강사 및 간식 등으로 섬겼습니다. 23년 2월에는 서울 강동 지역에서 기독학생들의 자발적 찬양 집회가 열릴 예정이오니,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2) 22.12.28~23.1.3. 인도네시아 유스코스타(자카르타) 및 한빛교회 가정세미나로 섬겼습니다.

아내와 함께 섬겼는데, 유스코스타에 450명이 참여하였고, 가정세미나는 허락하신 은혜가 커서, 6월에 인도네시아에서 부부학교와 부모자녀 캠프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2) 23.1.5~6. 22년 전국의 학교에서 수고한 기독학생 리더들을 재단에 초청하여 ‘L-coming camp’를 실시하였습니다. 은혜와 감동, 뜨거움과 도전, 결단, 회복이 있는 캠프였습니다. 재단에서 실행하는 모든 집회나 행사, 프로그램들의 비용은 모두 재단에서 감당하였습니다.

 

6. 저와 가족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1) 오은영(아내, 두란노어머니학교 사무국장),

최다솜(큰딸, 초록우산어린이복지재단 직원), 최다빈(둘째딸, CHDA 필라테스 원장, 연희동)

(2) 저희 가족이 항상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는 삶이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특히 아내 오은영의건강과 사역, 다솜이, 다빈이가 청년 시절에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이길 기도합니다. 중보를 부탁드립니다.

(3) 저를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사나 죽으나 주의 영광을 위해 살고 죽을 수 있도록, 죽음마저 간증이 될 수 있도록’, 맡겨진 스쿨처치 사역, 학원 복음화와 청소년 사역, 가정 사역, 교회 사역 등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시간관리, 건강관리, 비전관리, 영성관리의 지혜를 부어주시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7. 23년도 1월 저와 가족의 사역 일정이오니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1.5(목)~1.6(금) 스쿨처치임팩트 ‘L-coming camp’(북촌)

1.8(주일) 주님사랑교회 청소년청년 설교

1.10(화) 더작은재단 예배 설교

1.10(화) 교사 대상 강의(전북 전주, 어린이전도협회)

1.11(수) 전주 기전여고 방문 및 기독교사, 사역자 만남

1.12(수) 기독교사 및 사역자 재단 방문

1.13(금) GT선교회 재단 스쿨처치임팩트소개 및 협약식(경남 사천)

1.14(토) 새문안교회 교사 대상 강의

1.15(주일) 주님사랑교회 청소년청년 설교, 오후 찬양예배 설교

1.16(월) 전국교육자선교회 기독교사, 학부모 수련회 강의(여의도순복음교회)

1.16(월) 행복교실 교사 대상 겨울수련회 설교1(충남 대전)

1.17(화) 더작은재단 예배 설교

1.17(화) 행복교실 교사 대상 겨울수련회 설교 2(충남 대전)

1.18(수) 행복교실 DID 및 협약식

1.19(목)~20(금) 서울, 경기도 등 기독교사 및 사역자 미팅

1.21(목)~24(화) 설날

1.25(수) 영훈오륜교회 수요예배 설교

1.27(금) 포항늘사랑교회 청소년, 청년 강의(경북 경주)

1.28(토) 수원영락교회 교사 대상 강의(수원)

1.29(주일) 주님사랑교회 청소년청년 설교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찌라”(창세기 12:2)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에게 항시 하나님의 은혜가 가득하시길 저 또한 기도합니다. 영적으로, 육적으로 항상 강건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여호와닛시!

 

2023. 1

‘더작은재단 스쿨처치임팩트’에서

울보선생 최관하 드립니다

(010-6264-5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