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어느 초등학교의 페미니즘 교육
작성자
고*경
작성일
17.08.20
조회수
1231

<페미니즘 교육에 대하여>
요즘 서울 위00초등학교 최00교사의 페미니즘[feminism ] 교육 활동을 EBS 뉴스에서 지지하며 '성평등'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런 사실을 서울시교육청도 두둔하고 있다. 사람은 하나님의 피조물로 존귀한 존재이다, 남녀가 모두 소중한 하나님의 자녀이고 서로 사랑하며 도와가며 살아가는 인격체로 '양성 평등'이 맞는 말이다. 그러나 '성평등'은 뿌리가 다르다. 성혁명적 사고와 사상이다.

페미니즘은 역사적으로 남성이 사회활동과 정치참여를 주도해왔기 때문에 여성의 권리를 주장하고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가지 사회적∙정치적 운동과 이론들을 포괄하는 용어이다. .

페미니즘은 노예제도, 인종차별 정책, 계급제도 등 사회적 불평등을 악화시키는 다양한 사회 정책의 철폐와 제도의 개선을 주장하는 이론 및 사회 운동들과 맞물려 발전해왔고, 1, 2, 3차 물결을 거치며 무정부적 페미니즘,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 유물론적 페미니즘, 사회주의적 페미니즘, 문화적 페미니즘, 탈식민주의적 페미니즘, 후기구조주의 페미니즘, 블랙 페미니즘, 레즈비언 페미니즘, 생태 페미니즘 등을 비롯한 여러 분파를 형성하였다.

 3차 페미니즘 물결 이후에는 성별을 불문한 개인의 다양성과 차이를 주장하는 데에 필요한 이론적 정교함이 갖춰지고 정치적 투쟁의 장이 열리게 되었다. 성평등을 향해 달려가는 페미니즘 교육은 미성숙한 초등학생들에게는 해악이된다.(인용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