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교과서속 진화론 바로잡기" 를 추천드립니다.
작성자
심*구
작성일
11.04.22
조회수
1288

이 시대의 모든 기독교사들이 꼭 읽어보실 것을 소망하며 소개합니다.

1.출판사 서평
과학으로 진화론의 비과학성을 진단한다!!!
과학교과서는 모두 믿을 수 있을까?
실제 교과서에 수록된 내용들을 학계의 과학으로 반박
진화론이 허구임을 밝히는 과학자들의 생생한 증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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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목차
PART 1|생명의 기원
01. 밀러의 실험 단순 아미노산의 생성으로 생명체의 기원을 풀 수 있을까?·24
02. 마이크로스피어 실험 마이크로스피어는 생명체의 구성단위 역할을 할 수 있을까?·33
03. 코아세르베이트의 형성 생명이 없는 물질이 화학적으로 진화할 수 있을까?·38
04. 원시 세포의 진화 원시 세포는 과연 존재했고, 복잡한 생물로 발달했을까?·43
생각해 봅시다-1 : 기원 과학은 증명될 수 있는가?·50

PART 2|대진화의 증거들
05. 생물 진화 계통도 공통 조상설의 계통도와 실제 계통도는 어떻게 다른가?·58
06. 말의 진화 진화의 단계에 관한 말의 화석 그림은 신빙성이 있나?·66
07. 새의 조상 시조새 시조새가 파충류와 조류의 중간 형태라는 증거가 있나?·71
08. 핀치 새의 부리 단기간 진화의 증거인가, 종 내에서의 분화인가?·75
09. 공업암화와 후추나방 환경 변화가 후추나방의 적응과 진화를 가능케 했는가?·80
생각해 봅시다-2 : 고대인은 정말 미개한 원시인이었는가?·84

PART 3|잘못된 학설들
10. 상동 기관 동물의 날개와 지느러미, 팔과 앞다리 등은 같은 기관이었는가?·96
11. 흔적 기관 진화하면서 퇴화되었다는 기관들은 정말 불필요한 부분인가?·101
12. 배 발생도 헤켈의 조작이 입증된 생물 발생학적 증거의 진실은?·106
생각해 봅시다-3 : 임의로 정해진 지질 연대는 표준이 될 수 있는가?·110

PART 4|인류의 진화
13. 화석 인류 화석을 통해 유추한 인간의 진화 과정은 과학적인가?·118
14. 인류의 진화 경로 인류와 유인원의 공통 조상설은 근거 있는 추리인가?·125
생각해 봅시다-4 : 학생들에게 왜 거짓 증거를 가르치는가?·130

PART 5|진화설의 변천
15. 자연선택설과 현대종합설 다윈의 이론은 어떻게 보완되고 수정되었는가?·136
16. 단속평형설 바람직한 괴물을 통해 단기간 진화 후 평형을 유지하는가?·144
생각해 봅시다-5 : 진화론의 열매는 교육적인가?·152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소개
교과서진화론개정연구소 소개
부록 : 주제별 찾아보기(색인)

주집필자
김만복(이학박사, 종양생물학 전공) : 현재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근무 중이며 아산병원 국가지정연구소 박사연구원이다. 미국 바이러스학회와 캐나다 종양파괴 바이러스 연합 회원인 필자는 국내와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지금도 줄기세포와 암세포 바이러스 등 활발한 논문 집필과 연구 활동을 벌이며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한다. 이 책의 교과서 수록 내용들을 선별하고, 그에 대한 반론 근거들을 수집하여 번역, 집필했다.

김재욱(프리랜스 작가, 칼럼니스트) :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는 필자는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운 과학 분야의 이론들을 알기 쉽게 풀어 쓰는 일을 꾸준히 해왔다. 이 책에서는 각 분야의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구성, 배열하여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각 장의 결론을 이끌어냈으며 '생각해 봅시다' 부분의 내용을 집필하는 등 전체적 진행을 맡았다.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 진화론 일변도의 과학 교과서를 개정하고 바로잡는 일을 하는 단체. 진화론 시정교육(학교, 교육단체, 언론 대상), 매스컴·교계·학계에 진화론의 실상을 홍보, 도서 발간 및 보급, 인터넷 캠페인과 대국민 홍보 등을 진행.

교과서진화론개정연구소 : 과학 교과서의 오류를 입증하는 학술연구기관. 반 진화론 학문 체계의 수립, 도서 출간, 논문 작업, 진화론 교과서의 개정 청원 및 소송의 학술적 근거 제공, 학술교류 확대 등을 진행. 전·현직 대학교수 및 중·고교 교사 등 총 40여 명의 학술위원과 집행부가 있다.

2. 추천의 글- 정병오 대표(좋은교사운동)
이 책이 진화론의 잘못된 증거로 지적하면서 교과서에서 삭제할 것을 요구한 부분에 대해
진화론자 혹은 현 과학 교과서의 집필진과 교육과학기술부는
반박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지 못한다면 해당 내용을 정말 교과서에서 빼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진화론자들이 이 책의 주장에 대해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시한다면,
창조론자들은 그 부분을 겸손히 인정하면서 실험과 공부를 더 해서
또 다른 증거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이 진화론자, 창조론자, 교과부와 생물 교과서 저자들의
겸손하고 정직한 논쟁을 촉발시킬 것을 기대하며,
이 모든 과정을 통해서 진실은 보다 명료하게 드러날 것이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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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와 교과서진화론개정연구소
http://www.st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