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없는 아가페 사랑으로
작성자
김*영
작성일
19.02.25
조회수
1835

http://cafe.daum.net/2008-1-1/Qble/664

조건 없는 아가페 사랑으로 2019. 2. 25 김규영

부모의 사랑은 조건이 없는 사랑이다. 자식이 못나도, 병들어도, 그저 자식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다. 열등감을 가진 부모나, 돈에 정신 팔리거나 세상 쾌락이나 세상 성공에 눈이 먼 부모는 자식이 공부 못하고 병들고 하고 미워한다. 어려서 부모의 아가페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커서도 자기 자식에게도 이런 사랑을 주지 못한다. 그저 밥 먹여주고 돈 많이 주면 부모 노릇 잘 하는 게 아니라 이런 아가페 사랑을 주어야 부모이다.

부부 간에도 이런 아가페 사랑을 주고 받아야 한다. 건강하고 이쁠 때만 사랑하는 게 아니고 병들 때도 부족할 때도 심지어는 나를 괴롭히고 못살게 구는 남편이라도 사랑해야 그 사람이 변한다.

이건 사람의 힘으로 되는 게 아니고 아가페 사랑의 근원이신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야 그 사랑이 이어진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모른다고 하고 돈과 세상 쾌락 따라 다니느라 하나님을 아프시게 할 때에도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신다. 그 사랑을 받아들여야 내게 채워진 그 사랑으로 나도 다른 사람들을 아가페 사랑으로 사랑할 수 있다. 교회 안에서의 사랑도 이런 아가페 사랑으로 이어질 때 세상을 이기고 승리하는, 진정한 천국이 이 세상에서도 이루어 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