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산 보훈(雪山 寶訓 )-김수현 장로
작성자
관*자*L*
작성일
13.02.13
조회수
760

설산 보훈(雪山 寶訓 )

포항지역회 포항중앙교회 김수현 장로

하나님께서 지으신 산은 백설로 덮여 있어 더욱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 같았습니다.

경주에서 경주팀, 울산팀과 함께 만나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국제 광림 비전랜드로 향하는 마음은 초등학교 소풍날처럼 설레이기도 하고 눈비가 섞여 내리는 날씨여서 한편 조금은 불안하기도 하였지만 도착하고 보니 고요한 산속, 주님의 빛이 스며 있는 잣나무 숲은 하나님의 영광과 엄숙함으로 가득하였지요. 야곱의 사닥다리 조각과 양을 안고 있는 예수님의 동상이 성전 앞을 지키고 서서 성산에 올라오는 우리 회원들을 품어주는 것 같았습니다.

어차피 성산에 올라온 이상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주님의 음성을 잘 듣고 기쁨으로 내려가야겠다는 심정으로 강사님들이 들려주는 주님의 말씀을 듣고 시간맏 적었습니다.

‘연찬회 어록’이라 해도 좋고 설산에 들은 귀한 교훈이니 설산보훈 이라 해도 좋겠습니다.

 

연찬회 어록=설산 보훈(雪山 寶訓)

1. 개회예배 “재충전하라”-서원석 목사님(조원교회)

♦ 이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것은 시기, 질투, 좌절, 절망, 낙심 등 사람의 마음입니다.

♦ 기분대로 사는 것은 탈진이 없고 기본대로 살아가면 탈진(Burn out)이 있습니다.

♦ 하나님은 엘리야처럼 탈진한 우리의 육체, 마음, 사명을 회복시키십니다.

 

2. 김청극 중앙회 회장님 인사

♦ 아이의 변화는 교육적 기술보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만 가능합니다.

 

3. 이윤식 신임 회장님 인사

♦ 기러기에게서 ①지도자정신Leadership ② 추종정신followship ③협력정신collabrateship을 배울 수 있습니다.

 

4. 크리스쳔 교사의 사명-유용국 목사님(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 기독교사는 신앙, 인격, 실력을 갖춰야 합니다.

♦ 크리스천 학교는 선택이 아닙니다.

 

5. 기독교사 모임 사례 발표-김도성(동두천여중교사)

♦ 기독제자 양육을 위해서 수업전 기도하고 기도 쪽지 돌리기를 생활화 합시다.

♦ 정보화 시대에 on-line network 활용으로 가상공간을 변화시키는 기독교사가 됩시다.

 

6. 첫날 부흥회-소에스더 목사님(우리제일교회)

♦ 예수 잘 믿는 사람은 거지가 없고, 모두 거부로 살았습니다.

♦ 땀 흘린 만큼 피 흘리지 않으니 평안할 때 땀 흘려서 능력 받아야 합니다.

 

7. 둘째날 새벽기도회-노무남 목사님(예지교회)

♦ 거룩한 배짱으로 살아가며 감사로 인해 세상이 뒤집어 집니다.

 

8. 김성근 목사님(목동제일교회)

♦ 숫자에 신경 쓰지 말고 누가 어떤 자세로 생활하느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주먹보다 돈이 강하고 돈보다 지식이 강하지만 가장 강한 것은 도덕적 힘입니다.

 

9. 첫날 밤 간증집회-회원 중

♦ 예수를 너무 늦게 안 것이 후회되고 능력을 받으면 평신도라도 귀신을 쫓아냅니다.

♦ 자정능력을 잃어버린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우리의 소원보다 더 강하게 원하는 하나님의 소원이 있다는 것을 깨달으면 기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중보 기도는 기도하는 사람이 받는 사람보다 더 수지 맞습니다.

 

10. 새벽 예배 - 노무남 목사님(예지교회)

♦ 예수 잘 믿으면 비겁한 자가 강하고 담대하게 됩니다.

♦ 예수 믿기 전에는 학교에서 아이들과 싸우다 보내는데 믿고 부터는 사랑으로 보냅니다.

♦ 기도는 내가 아름다워지는 방법입니다.

 

11. Rock the school Shock the world -천태혁 선교사님(스쿨임펙트설립)

♦ 학교를 흔들어 세상을 놀라게 하기 위해서는 내가 누구인지 나의 사명이 무엇인지 알고

학생들의 영성, 인성, 전문성, 창의성, 리더십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 사역의 내용은 재미와 의미가 있고 감동과 복음잔치와 변화와 도전이 있어야 합니다.

♦ 위대한 꿈을 꾸는 사람은 위대한 사람이 됩니다.

 

12. 학원 선교 사례-신미선 선생님(영남공고)

♦ 깻잎, 토마토, 오이도 지하수 주고 명곡이나 찬송을 들려주면 보기 좋고 바르게 자라는데 아이들에게 말씀과 찬송을 들려주면 좋은 사람으로 자라지 않겠습니까?

♦ 정서행동발달검사는 학생 생활지도 기초를 파악하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13. 너는 어서 속히 내게로 오라-김성근 목사(목동제일교회)

♦ 주님이 이 땅에 오셔서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람을 세우는 일이었습니다.

♦ 숫자에 신경 쓰지 말고 누가 어떤 자세로 있느냐가 중요함을 알아야 합니다.

♦ 주먹보다는 돈, 돈보다는 지식, 지식보다는 도덕적 힘이 가장 중요합니다.

♦ 코끼리가 강단에 올라오는 것은 비스켓 때문입니다.

 

14. 이혈 요법 - 엄장옥 목사(이혈관리사)

♦ 어린 아기는 발바닥을 맞춰주면 입이 벌어지고 인체는 56세가 되면 처음의 신체조건을 상실합니다.

♦ 배우기 쉽고 거부감 없고, 공간적, 시간적 제약 없는 자유 치유법으로 면역력을 증가 시킬 수 있는 건강법이 이혈 치료법입니다.

 

15. 찬양간증-꿈꾸는 하나님의 나팔수, 심삼종(한양대 교수)

♦ 무엇을 듣고 보느냐가 중요한 시대에 잘 듣게 하고 잘 보게 하는 것이 우리 사명입니다.

 

16. 심령부흥회-실로암 못의 축제-서철 목사(상동감리교회)

♦ 예수 믿는 것은 축제의 삶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 교회는 꿈을 파는 비전마트이고, 인생의 역전극을 연출하는 믿음의 스타디움이며

상처를 치유하는 사랑의 성소입니다.

♦ 구원의 소리로 소리축제에, 세상을 밝히는 빛으로 빛의 축제에, 과거의 죄를 회개하는 기쁨으로 춤의 축제에, 풀로 장막을 만드는 인생유한의 세상에서 풀의 축제에, 영적 기갈을 면하기 위한 물의 축제를 열어 축제의 삶을 회복합시다.

 

17. 이튿날 밤 간증 집회-회원 중

♦ 불신자는 욕심의 +로, 주님을 믿는 신자는 나눔의 -로 살지만 하나님은 둘다 ( )를 치고 -를 붙이면 축복의 결과는 반대로 나타납니다.

♦ 학교에 발령이 나면 교육장이나 교장보다 목사님과 하나님 교회를 먼저 찾아갑니다.

 

18. 이튿날 아침 예배- 박천배 목사(증촌 장로 교회)

♦ 죽은 영혼에게는 생수에 대한 갈증이 없습니다.

♦ 자기 옷에 음식물을 쏟은 당사자가 민망할까봐 누군지 보지 않고 말없이 세탁한 학교 안전지킴이의 배려를 배웁니다.

 

19. 선교사례-김진경 총장(평양과기대)

♦ 나는 자본주의자도 공산주의자도 아니고 사랑주의자(Loveism)입니다.

 

20. 네 번째 특강 -정갑신 목사(예수향남교회)

♦ 진정한 리더는 함께 있으면서 따로 있되 동화되지만 그들이 아닌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